실루엣 스타일링블로그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제가 2004년 서울 청담동에 H2 성형외과를 개원하면서 작성하기 시작한 글들로 채워진 개인 일기장과 같은 곳입니다.
티스토리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전, 테스트 목적으로 소수의 신청자를 받을 때 응모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의 아닌 ‘선택된 의무감?’으로 시작한 블로깅에 많은 분들의 지원과 방문으로 한동안 정말 열심히 글도 쓰고 사이트를 관리하였습니다. 하루 하루 늘어나는 방문자분들로 1일 방문자가 30만명이 넘고 각종 사이트에서 이곳 블로그 글들이 검색 순위 상단에 배치되곤 하였습니다.
렛미인의 제작진이 이 블로그를 읽어 보고 저에게 직접 찾아와 렛미인 1회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0년을 전후 해 중국을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된 휴식없는 2년을 보내며 멀어지기 시작한 블로그가 중국으로 완전히 이주를 하며 잊혀졌습니다. 중국에서 티스토리 접속을 막아 제 블로그 조차 볼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다시 들러 본 블로그…
아직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신것도 뜻밖이었지만 잃어 버렸던 일기장을 되찾은 듯 저에게는 남다른 의미가 되었습니다. 400개가 넘는 포스트를 하나 하나 읽어보며 정말 많은 것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하나 하나에 묻어 있는 흔적들로 다시 그 시기로 돌아간 듯한 느낌마져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소중했던 순간들을 다시 느껴보는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블로그 이전 작업을 하며…
티스토리에 있는 블로그를 개인 서버로 옮기는 작업을 오랜기간 동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진들이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등의 문제점도 개선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불편함이 될 수도 있겠지만 올바른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백업을 막아 모든 내용을 가져오기에는 너무 많은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 환경도 배우고, 코딩도 해가며 조금씩 조금씩 시간내어 이전 작업을 해가고 있습니다.
언제 끝이 날지 모르는 작업이지만 그 과정에 새로운 글도 올려보려고 합니다.

지금 현재 작업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다름아닌 톰과제리의 톰을 꼭 닮은 디얼디얼(중국식이름). 2년전 집 담벼락에서 애타게 자신을 책임질 집사를 찾던 애절함에 강제 강택되어 모셔온 그녀. 이미 2차례 출산을 성공적으로 마친, 하지만 사춘기의 반항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실루엣 스타일링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은 본원에서 수술받으신 분으로부터 직접 초상권 사용과 관련되어 허락를 받은 것으로 사진상으로 개인식별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식별의 우려가 있는 경우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email protected]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복사하거나 저장, 전송하는 행위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리스트 성형외과 전문의 황욱배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