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게 눈꼬리만의 책임이야?

동양인을 표현한 그림을 보면 눈이 작고, 쌍꺼풀이 없으며, 눈꼬리가 올라간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서양인들이 그린 그림에서 이러한 특징들을 강조하고 있다.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 중에 이렇게 눈꼬리가 올라가 있는 것을 교정하기 원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눈꼬리가 올라가 있으면 일반적으로 인상이 날카롭고, 호전적이라는 느낌을 준다.

Picture of Samurai

하지만 병원을 이런 고민을 안고 방문하는 대부분의 경우, 눈꼬리가 외측으로 많이 올라가 있는 경우보다, 내안각(눈안쪽)의 몽고주름(눈을 떴을 경우 눈 안쪽을 덮는 윗눈꺼풀의 피부)에 의해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경우가 더 흔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몽고주름에 의해 눈의 내측부가 새의 부리모양처럼 아랫쪽을 향하고 있어 눈꼬리가 더욱 올라가 보이는 모습을 하게된다.

Typical Samurai eye, Drawed by H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동양인의 눈을 특징적으로 표현하는 몽고주름으로 인해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경우 몽고주름을 제거하고 적절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면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것이 훨씬 완화된다.

After simulation, Drawed by H

외국 여성의 경우 약간 위쪽으로 올라간 눈꼬리를 오히려 매력적으로 생각하여 성형외과에서 눈꼬리를 약간 올려주는 수술을 많이 시행한다. 또한 광대 및 사각턱 등을 Sexy Point로 생각하며, 이런 부분에서 동양인들을 부러워하기도 한다. 아마도 유전자는 일반적이지 않은 것에 대해 더욱 끌리는 모양이다…

눈꼬리의 위치 변화는 안구와 접촉하는 하안검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해칠 수 있어 매우 조심스럽게 선택되어야 하는 시술이다. 따라서, 눈맵시교정, 바깥트임, 눈꼬리 위치 내림 등의 수술은 많은 경험과 좋은 결과를 만드는 시술자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