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다이어트 10계명~♥

1. 궁상 맞아도 혼자먹는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여러명이 먹지말고 혼자 먹는 용기가 필요. 여러사람이 둘러앉아 먹게되면 자신이 먹는 식사량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사람이 먹을 때 음식 남기는 것을 실례로 아는 전통적인 식습관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이다.

2. 주식과 간식을 구별하지 말라

밥과 반찬은 주식, 간단한 과일과 음료는 디저트라는 공식에서 벗어나야 저칼로리 식사를 할 수 있다. 칼로리가 낮은 곁들인 음식을 주식으로 하고 고칼로리의 메인요리를 곁들임으로 하면 저절로 살이 빠질것이다.

3. 샐러드 대신 스프를 먹자

흔히 샐러드가 야채라는 생각에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넣지만 정작 샐러드 맛을 느끼기 위해 듬뿍 넣는 드레싱은 지방 덩어리를 먹는 것과 마찬가지. 이럴 경우 샐러드대신 오히려 스프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스르페도 후추나 소금을 많이 넣지 말도록.

4. 식사는 반드시 식탁에서 하라

집안 여기저기에서 간식거리를 들고 왔다갔다 하거나, TV를 시청하며 과자나 콜라를 마시는 습관은 살찐 사람들에게 발견되는 흔한 습관이다. 식사장소가 일정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열량 섭취가 많아지므로 식사는 식탁에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그밖의 간식은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한다.

5. 아침에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라

아침을 굶으면 공복감이 더 커져 과식을 하기 쉽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은 아침에 물을 한 잔 마시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좋다. 아침식사에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량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줘 간식에 손이가는 것과 과식을 예방해준다.

6. 일찍 자는 습관을 들여라

잠자는 시간동안에는 식사량이 없을뿐더러 호르몬의 균형에 도움을 줘 식욕을 억제하는 장점이 있다.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각종 호르몬은 늦은 밤과 이른 아침에 많이 증가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7. 1시간에 5분씩 걸어라

하루 8시간 근무하는 사람이라면 1시간에 5분씩, 하루 40분이나 운동한 셈이 된다. 가만히 있는 사람보다 하루에 120칼로리를 더 소모하는 것이다. 뼈의 성장을 자극하는 호르몬은 대게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 이뤄지므로 이때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8. 하루 200칼로리를 줄이자

살찌는 이유는 대체로 먹는 양과 소비하는 양의 불균형에서 온다. 다이어트법의 기본은 서두르지 말고 조금씩 열량을 줄여나가는 것이다. 하루 열량 섭취량을 200칼로리 줄이면 1년에 체중 10킬로그램 정도를 줄일 수 있다. 더불어 하루 약 100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소비하는 가벼운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9. 스트레스는 곧바로 해결하라

스트레스로 먹고싶은 충동이 들때 자신의 친한 친구를 만나 계속 이야기를 한다든가 먹기전에 조용히 마음을 가라앉혀 명상의 시간을 갖자. 목욕으로 피로를 풀거나 간단한 맨손체조로 가볍게 땀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근육을 단력시켜라

다이어트를 할 때 곡 따라붙는 것이 바로 운동.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1주에 3∼4회 정도 운동을 계속한다. 근육을 다듬을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토끼뜀, 다리들기, 팔굽혀 펴기를 매일 5번씩 한다. 익숙해지면 전과정을 매일 25회씩 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