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전부터 비만치료를 받기 시작한 40대초반의 박사장님, 꽤나 유명한 영화제작자신데 사업에 바쁘다보니 어느새 체중계에 올라서면 세자리숫자가 나오게 되셨다고 합니다. 제게 치료받고 있던 친구분의 소개로 처음 진료실에 들어오셨을 때 먼저 궁금해 하신 것은 지방흡입이 어떤 수술이고 회복은 며칠이나 걸리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미국 유학 시절 체중이 급격히 불기 시작하더니 귀국해서는 이런 저런 다이어트 요법과 제니칼 같은 약을 몇 통이나 먹어도 소용이 없었다며 지방흡입을 궁금해하시더군요.
비만치료에서 제일 조심해야할 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조바심을 말하고 싶습니다. 몇 달안에 한 10kg정도 줄이고 싶어요. 올 여름에는 민소매 옷을 입게 해주세요 등등의 말을 들으면 속으로 한숨이 나옵니다. 성형수술이나 비만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과를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이기 때문입니다. 설령 치료가 잘 안되고 또 요요현상이 나타나더라도 자신의 과체중을 문제로 인식하고, 그걸 해결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을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치료를 시작해서 일정기간 꾸준히 실천했다는 것에 의미를 둘 줄 안다면 그 사람은 이미 비만과의 싸움에서 절반은 이긴 것이기 때문입니다.
올 여름보다는 내년 여름을 기다릴 줄 아는 느긋함만 가진다면 당신은 이미 성공한 사람입니다!
위에 예를 든 박사장님은 이런 제 설명을 들으시고, 일단 간식과 커피를 끊고 집에 있는 런닝머신을 하루 30분이상 뛰며, 회사회식때 제니칼 복용,술자리때 소주로 5잔 이하 마시기, 복부지방 카복시 치료등으로 우선 체중을 두자리 수로 줄이면 그 때 지방흡입을 고려하자는 계획으로 현재 열심히,그리고 꾸준히 땀을 흘리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