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종영된 드라마 ‘장밋빛 인생’에서 최진실씨는 최근의 부진을 털어내는 열연을 선보였습니다.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라는 모전자회사 CF로 뜬 이후, 말 그대로 국민배우였던 최씨가 개인적인 아픔을 딛고 다시 연기자로 돌아온 것이 동갑내기 팬의 한 사람으로써 무척 반가웠습니다. 최진실씨는 트렌디 드라마의 시초라고 할 수 있었던 ‘질투’에서 최수종과 함께 나왔었지요. 저도 그때 단골로 시청했던 기억이 납니다.트렌디 드라마라는 말을 검색해 보았더니
92년 6월 1일 ‘질투’ 로 첫선을 보인 트렌디 드라마는 10년째 방송3사의 드라마 주요한 흐름을 형성하며 인기 장르로 부상했다. 또한 트렌디 드라마는 10~20대를 드라마와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영향을 주는 세력으로 부상시켰고 젊은 스타를 양산하는 산실 역할을 해왔다.트렌디 드라마는 16~24부 형태로10~20대 스타를 내세워 신세대의 사랑과 생활을 감각적이고 화려한 화면과 빠른 템포, 경쾌한 배경음악 등을 사용 해 젊은이 취향에 맞추었다. 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다. 딱 맞는 말이지요.
요즘 성형외과의 트렌드는 단연 지방(fat)입니다.지방을 빼고 넣는 것이 다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운동하기 힘들고 각종 다이어트에 지친 사람들은 지방을 빼고, 실리콘이나 필러에 만족하지 못한 사람들은 지방을 주입해 부족한 부분을 메우거나 실루엣에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지방흡입과 미세지방이식이야 말로 향후 10년간 성형외과의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트렌디 드라마가 너무 가벼운 주제와 배우들의 부족한 연기력으로 위기를 맞았듯이 지방흡입이나 미세지방이식도 가볍게 생각하고 아무렇게나 시술한다면 부작용만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료기관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을 받는다면 지방은 진정한 미의 도구로써 영원한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지방과 관련된 용어해설 몇가지
튜메슨트흡입법 tumescent:
지방조직에 미리 마취제와 혈관수축제를 넣은 수액을 주입시켜서 팽창시키는 방법.이렇게 함으로써 흡입이 쉽고, 출혈이 줄어들고, 시술후 통증도 작아진다.모든 지방흡입법의 기본시술.
초음파흡입(UAL):
흡입할 지방을 미리 초음파를 쏘아서 흐물흐물하게 만들어서 흡입을 쉽게하는 방법.
파워흡입법(PAL):
미세진동법이라고도 하며 흡인관(cannula)이 전후좌우로 미세하게 떨리게 함으로써 흡입이 좀 더 쉽게 이루어지게 한다.
미세지방이식:자가지방이식이라고도 하며 흡입한 지방에서 순수한 지방세포만 정제해서 가는 주사기로 다시 필요한 부분(얼굴 어디나 가능)에 넣어주는 방법. 주름살개선, 안면실루엣 변화등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