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콧볼축소의 골칫거리 흉터 – 날짜에 따른 흉터의 변화

코성형은 개방형 절개를 통해 진행하거나 혹은 비개방으로 진행하거나 사실 흉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흉터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흉터자체라기보다는 흉터와 인접한 구조물들의 변형이 동반된 경우가 더 흔하다.

그러나 콧볼축소와 같이 코의 바깥쪽에 절개를 넣어야 하는 경우는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시술의 선택을 한번 더 고민하게 만드는 경우는 흉터가 많이 남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이다. 아래 사진 속 여성의 경우 피지분비가 상당히 활발한 분으로 시술전 고민을 했지만 넓고 큰 콧볼로 인해 콧볼축소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되어졌다. 코는 전체적으로 약간 길어 보이며, 낮은 콧등과 넓은 콧볼 그리고 이미지는 전체적으로 복코의 느낌으로 H2 성형외과를 방문하셨으며, 전체적으로 짧아지고 작아졌으면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아래의 사진은 한달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외래를 방문했을 때 촬영한 사진이다. 봉합부위가 매우 뚜렷하게 눈에 띄며 사전에 충분한 설명을 들어서 인지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걱정하는 모습이었다.

코성형과 함게 진행한 콧볼축소 3개월 후. Photo Taken by H

아래 사진은 반대편을 촬영한 것으로 3개월 때의 사진이다. 수술 부위가 눈에 띄게 좋아졌다기 보다는 상황에 조금은 익숙해졌다는 느낌을 받았었다.

코성형과 함게 진행한 콧볼축소 3개월 후. Photo Taken by H

흉터에 대해서 설명을 할 때 대부분 최소한 6개월, 길게는 1년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대게 1 ~ 3개월 사이에 가장 보기가 흉하다. 아래의 사진에서 수술전부터 6개월까지 날짜별로 ( 왼쪽에서 부터 술전-1개월-3개월-6개월 ) 정리를 해 보았다. 흉터가 어떻게 변화하고 코는 어떻게 자리를 잡아가는지 비교해 보길 바란다.

코성형과 함게 시술한 콧볼축소 시술로 인한 흉터 변화. 좌로부터 술전-1개월-3개월-6개월 째. Photo Taken by H.

코성형과 관련된 추가정보는 위쪽 메뉴에서 [성형1,2,3] – [코성형가 코 재수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링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은 수술받으신 분으로부터 직접 초상권 사용과 관련되어 허락를 받은 것입니다. 사진상으로 개인식별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식별의 우려가 있는 경우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황욱배원장 ( [email protected])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복사하거나 저장, 전송하는 행위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리스트 성형외과 전문의 원장 황욱배 [email protected]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