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수술에 대한 생각 [II] – 원장님 저 코 ** mm로 해 주세요…

성형수술은 상담자와의 대면에서부터 시작된다.
요즘 이메일이나 기타 게시판 등을 통해 상담을 하시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가까운 장래엔 상담의 대부분을 차지할지도 모른다.

상담과정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만져서 느껴지는 촉감 혹은 촉각이다.
성형외과 영역은 부위가 어디가 되었던 피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향후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IT영역이 보완해 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적어도 본인이 상담자를 직접 보고자 하는 것은 바로 피부와 피하조직의 상태를 느껴보기 위함이다.

상담하시는 분들은 어느 한 병원에서 시술받은 친구 혹은 지인이 수술이 잘 되었을 경우 자신도 같은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면 성공할 것이라 생각한다. 상담을 받는 분은 자신과 친구의 차이에 대한 이해 보다는 결과 지향적인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몇 mm로 하실 계획이세요?” 개인적으론 참 대답하기 싫어하는 질문이지만, 궁금해 하시고 물어보시니 대답은 한다. “4 ~ 5 mm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친구가 7mm로 했는데 예쁘더라구요…”

대답을 만약
“네… 그럼 7mm로 해 드리겠습니다…” 한다면…

뭔가 대화가 조금은 썰렁한 느낌이다…
친구가 7mm로 해서 예쁘진 것이 아니라 수술전 그 정도가 부족했을 것이다.
어쨌던 어렵지는 않지만 구체적인 정량의 기준이 없어서 일어나는 일인지라 어쩔수 없지 않은가…

피부와 피하조직을 만져보고 확인하는 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성형외과 시술들이 피부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뭔가를 키우는 시술을 한다면 피부가 자연스럽게 늘어날 수 있어야 하고, 뭔가를 줄이는 시술을 한다면 피부가 그에 맞춰 적당한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삽입물의 부피를 줄이거나 남는 피부를 잘라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인터넷과 IT가 상담하시는 분들이 원하는 의료기관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준다면, 피부와 피하조직의 촉감 및 상태는 시술을 하게될 의료인이 많은 상담자들 중 시술을 할 상담자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이다.

상담을 마치면 수술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어떤 방법으로 원하는 실루엣 (target silhouette)을 만들것인가… 어떤 재료와 어떤 접근을 통해서 시술을 할 것인가… 가만히 앉아서 머리속에서 상상을 하기도 하고 직접 그림을 그려보기도 한다.

재수술의 경우 어느것 하나 확신할 수 없는 상태이다.
얼마전부터 무언가에 감사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놀라워한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그 대상이 무엇인지 누구에게 감사를 하는지도 모른다.

아래의 그림은 수술 계획과정에서 그린 그림 중 하나다. 이마와 코를 재수술 받으신 분으로 상담하시는 분의 고민과 수술의 방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을 간략하게 표시한 그림이다.

Pre-OP Design for Silhouette Styling, Drawed by H.

아래의 사진은 위 그림속 여성이 코재수술을 마친 후의 모습이다. 

코성형을 받으신 분들 중 콧구멍이 좌우가 맞지 않는 경우가 흔히 있다. 보기엔 간단하게 보여도 교정이 여간 어렵지 않다. 시술을 시작할 때 절개부위의 위치를 잘 결정하고 수술과정에서 비연골의 대칭성을 확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삐뚤어진 콧기둥과 콧구멍을 확인할 수 있다(좌측), 교정 후(우측), Photo taken by H.
실루엣 스타일링과 관련된 추가정보는 위쪽 메뉴 [성형 1,2,3] – [코성형 및 코재수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lhouette Stylist Dr. Hwang Wook-Bae 블로그에 게시된 사진은 시술 받으신 분으로부터 직접 초상권 사용과 관련되어 허락을 받은 것입니다. 사진상으로 개인식별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식별의 우려가 있는 경우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성형외과 전문의 원장 황욱배원장에게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복사하거나 저장, 전송하는 행위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실루엣 스타일리스트 성형외과 전문의 원장 황욱배([email protected])

This Post Has 6 Comments

  1. cupy

    세번째그림에서 nasolabial angle? 요부분 궁금한게 있는데요.이부분이 윗입술하고 콧기둥사이 맞죠?
    저는 이부분이 쑥 꺼져있거든요.그래서 윗입술을 옆에서보면 /이런모양이에요.
    양콧구멍을 손가락 넣고 앞+윗쪽으로 최대한 끝까지 잡아당기면
    이부분이 앞으로 떠서 이국적이고 도도한느낌이라 이뻐보이던데^^;
    서양인처럼 \ 이렇게 되려면 어떤수술을 받아야할까요.
    말로 설명하려니 잘안되네요..
    사진첨부해서 이메일로 상담받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부탁드립니다.

  2. 바라보기

    3개월전에 코수술을 받았는데 콧구명이 너무 짝짝이 예요 수술해주신분이 제 콧구명이 원래 짝짝이 였다고 하시는데 수술하기 전에 짝짝인걸 못느꼈었든요 ㅠ.ㅠ 다시 할 생각인데 교정이 가능한가요?
    7월달에 하고싶은데 가능한가요?아님 6개월 기다려야 하는거예요?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개월전에 받으셨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콧구멍의 교정을 위해선 이전 수술부위를 다시 손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 보시고, 수술하신 원장님에게 다시 상담을 받아 보시도록 하십시오.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우시다면 사진을 찍어 보내주십시오. 그렇지만 7월달에 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3. 김선아

    메일로 사진 보냈어요 제가 지방이라서 찾아뵙기가 힘드네요 7월달에 설갈예정인데 그때까진 못기다리겠어요 우선 사진으로 상담 받아보고 비용도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