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아래에 수술 사진이 있습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
코성형에 있어 재료의 선택은 매우 신중해야 한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재료들도 부위에 따라 그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코끝을 실리콘으로만 무리하게 높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실리콘이 닿는 코끝 피부가 얇아져 실리콘이 피부를 뚫고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중요한 것은 실리콘만으로 코끝을 높여서는 안된다가 아니라 매후 현명한 판단을 요한다는 것이다.
자가조직의 경우 매우 자유롭게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자가조직은 매우 큰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바로 채취를 위해서 몸의 다른 부분에 칼을 대야하고, 그 결과로 채취부위의 변형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점과 채취한 조직 자체의 부피와 모양이 시간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리콘의 경우 피부를 얇게 만들지언정 자신이 닳는 경우는 없다)
따라서 귀연골은 비교적 짧은 시간에 채취가 가능하며, 쉽게 마취할 수 있고, 변형이나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코성형 준비과정에 같이 소독과 준비가 가능한 곳이라 흔히 사용한다. 시술 후 귀연골의 변형을 최소화 하기 위해 귀연골 자체가 갖는 자연스러운 곡선라인을 잘 활용하여야 하며 따라서 채취할 당시부터 꼼꼼한 주의를 요한다.
간혹 매우 두껍고 튼튼한(?) 귀연골을 가진분들도 계시지만 일반적으로 비중격에 비해 모양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은 약하다. 따라서 귀연골은 만들어진 인공 삽입물이 조직과 직접 접촉해 문제가 되는 부위를 자연스러운 곡선라인으로 덮어주는 곳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래의 그림은 귀연골을 앞쪽에서 채취하는 사진으로 귀 뒷쪽에서 채취하는 경우보다 접근이 쉽고 연골보호가 쉬워 흔히 사용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