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루엣이란 단어는 ‘창문에 비친 사람의 그림자, 또는 불빛에 비친 물체의 그림자’를 의미한다.
영문으로는 Silhouette으로 18세기 무렵 검은 종이를 가위로 잘라 엷은 색 대지(臺紙)위에 붙인 옆모습의 초상화를 의미했으며, 프랑스 재무장관인 A. 드실루엣(1709 ~ 1767)이 이런 초상화를 특히 좋아했기 때문에 실루엣으로 불려졌다고 한다.
실루엣 스타일링은 이러한 페이스(Face, 얼굴) 혹은 바디(Body, 몸매)의 라인을 어느 각도에서 보던지 아름다운 라인이 되도록 하는 수술로 H2성형외과에서 개념을 정립하여 많이 시행하고 있는 수술명이다.
요즘 핸드폰에 거의 모두 디카가 장착되어 있어 자신의 모습과 친구의 모습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싸이월드 혹은 블로그에 본인을 찍은 사진을 보면 많은 경우 비슷한 각도로 찍은 사진들이 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대개의 경우 흔히 “얼짱각도”라고 통하는 자신의 얼굴이 가장 이쁘게 나오는 각도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흔히 이쁘다고 통용되는 연예인의 경우 어느 각도에서보나 아름답고, 균형잡힌 실루엣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얼짱각도가 많은수록(?) 예쁜얼굴임은 분명하다.
“S” 라인의 몸매를 갖기위해 현대인은 많은 땀을 흘린다. 그리고 이런 노력은 삶을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고, 윤택하게 해 준다. 실루엣 스타일링 역시 자신의 삶을 보다 활기차고, 자신감 있게 가꾸어 준다.
“실루엣 스타일링 ABC”은 아름다운 실루엣 라인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