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미모임 – 웰빙뷰티모임
http://blog.naver.com/khj7051/120028903531
하루 3시간 운동과 생식으로 몰라보게 날씬해진 김선아의 운동 다이어트
하루 3시간의 운동과 생식으로 6개월 만에 체중 7kg 감량에 성공한 김선아. 날씬해지기 위해 힘들고 지루한 과정을 견뎌낸 그의 다이어트 보고서.
01) 웨이트 트레이닝, 태보, 스쿼시 등을 번갈아하면서 지루함을 극복
김선아가 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매일 3시간의 운동. 그리고 생식과 샐러드만 먹는 절식을 병행.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스쿼시, 태보, 나이트댄스를 번갈아가며 했다.
6개월 동안 일요일을 제외하고 하루 꼬박 3시간을 운동에 매달렸다.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에는 러닝머신 1시간, 태권도와 복싱을 이용한 태보 다이어트 1시간, 나이트댄스 1시간을 했다.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은 3시간씩 러닝머신과 스쿼시에 매달렸다. “한가지만 꾸준히 하는 것도 좋지만 그러면 쉽게 지치고 빨리 포기하게 돼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동한 것이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러닝머신과 스쿼시로 땀을 충분히 빼준 후 태보로 몸의 근육을 다졌다. 그리고 나이트댄스로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들었다고.
02) 생식과 샐러드로 음식 조절
운동과 함께 김선아가 식이요법으로 택한 것이 생식.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두 달 동안 세끼를 모두 생식으로 해결했다. 배가 고플 때마다 방울토마토, 요구르트, 고구마와 두유 같은 저칼로리 식품을 조금씩 먹었다. 3개월째부터는 생식은 두끼로 줄이고 한끼는 야채 샐러드로 대신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무조건 생식과 샐러드만 먹은 것. 4개월째는 생식 대신 세끼를 모두 샐러드로 먹고 가끔씩 샐러드에 닭가슴살을 얹어 먹는 정도로 해결했다.
워낙 먹는 것을 좋아해 다이어트 기간 동안 음식에 대한 유혹을 떨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한번은 라면이 너무 먹고 싶어 8시간을 참은 끝에 정말 눈물나게 맛있게 먹었지만 곧 후회를 하고 말았다고 한다.
03) 술자리는 피하고 약속은 일식집에서만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마자 실천한 것 중 하나는 ‘술자리에 가지 않기’. 화끈하고 소탈한 성격으로 연예계의 마당발로 통하는 그에게는 너무 힘든 일이었지만, 이를 악물고 참았다. 일 때문에 생기는 미팅 역시 일식집에서만 했다. 일식은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식으로는 그만이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독한 다이어트를 한 끝에 그는 놀라운 성과를 얻었다. 6개월 만에 7kg 감량과 체지방을 10%나 줄인 것. 몸무게를 줄이는 것은 의외로 쉽지만 체지방을 줄이는 것은 몇배 더 힘들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 이제는 옷을 입으면 살짝살짝 보였던 보기 싫은 군살도 다 없어지고 몸매가 더 예뻐졌다는 말도 많이 듣는다고 했다.